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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하는 질문

  • 사용 다음 날 아침에 마스크가 벗겨져 있습니다.

    양압기 사용 초기에 수면 중 무의식 상태에서 답답함을 느껴 벗어 버리는 경우 입니다.
    어느 정도 기간이 지나 적응 후에는 해결되며, 해결이 되지 않으면 전문의 또는 담당직원의 조언이 필요합니다.

    슬립프렌드의 조언이 필요하신 경우 언제든 고객센터 (1670-3171)로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 마스크의 종류 선택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마스크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종류마다 모양과 호흡하는 느낌이 다르기 때문에 나의 얼굴과 생활 습관 등을 고려하여 나에게 맞는 마스크를 선택해야 합니다.

    1. 나잘 마스크 : 코만 덮는 마스크 형태
    1) 대부분 양압기 사용자에게 적합
    2) 얼굴 형태에 관계없이 가장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음
    3) 코 주변을 안정적으로 덮어 수면 중 뒤척이더라도 누출이 심하지 않음
    4) 마스크 쿠션이 시야를 가리지 않음

    2. 풀페이스 마스크 : 코와 입을 덮는 마스크 형태
    1) 입을 연 상태로 잠을 자는 사람에게 적합
    2) 렘 수면 중 턱의 힘이 빠지는 사람에게 적합
    3) 구강호흡을 하는 사람에게 누출 없이 적정 압력을 제공할 수 있음

    3. 필로우 마스크 : 콧구멍에 끼우는 마스크 형태
    1) 수면 중 뒤척임이 심하지 않은 사람에게 적합
    2) 적정압력이 높지 않은 사람에게 적합
    3) 다른 마스크에 비해 피부에 닿는 면적이 적음
    4) 가벼운 무게와 간편한 착용법으로 편리함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는 경우 고객센터 (1670-3171) 로 연락 주시면 자세히 상담 해드리겠습니다.
  • 옆으로 자꾸 눕게 되어 마스크에서 바람이 자주 샙니다.

    수면 자세에 따라 누출이 잘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똑바로 자는게 힘든 경우 양압기 전용 베개를 사용하면 옆으로 누워도 바람이 새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 사용 다음 날 아침에 일어나 보니 배에 가스가 찬 느낌이 듭니다.

    기기 사용 중에 입을 벌리거나 공급되는 공기를 삼키면 이러한 현상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입벌림 방지 테이프나 턱 끈 등을 이용하여 구강호흡을 방지 합니다.
    구강호흡이 빈번하다면 마스크 타입을 변경하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사용 다음 날 눈이 따갑고 충혈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마스크 쿠션 윗부분에서 바람이 살짝 새는 것 같습니다.
    머리끈을 잘 밀착시켜 조절하여 사용하여 주세요.
  • 사용 다음 날 아침에 코와 목 부분이 건조해요.

    양압기에서 전달되는 바람이 건조하다면 양압기의 가습온도를 상향 조절한 뒤 사용합니다.
    가습온도를 설정하는 방법은 기기마다 다르니 홈페이지 영상가이드 또는 슬립프렌드 공식 유투브 영상을 참고하시거나
    고개센터 (1670-3171) 로 연락 주시면 자세히 안내 해드리겠습니다.
  • 마스크와 얼굴 닿는 피부가 아프고 손상이 되었습니다.

    마스크는 너무 꽉 끼게 조절하여 사용하면 피부에 자극이 되어 아플 수 있습니다.
    마스크의 머리끈을 바람이 새지 않는 범위에서 살짝 풀어 조절합니다.
    마스크를 착용한 뒤 손가락 두 개 정도가 들어갈 수 있는 정도로 여유를 주세요.
  • 양압기를 사용하고 아침에 일었을때 가슴이 답답하고 뻐근한 느낌이나요

    수면 중 처음 양압기를 사용하면 호흡을 원활하게 하게되어 흉부근육을 사용하게되어 가슴 뻐근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보통 한달 정도 사용하시면 답답함과 뻐근한 증상이 사라집니다.
    지속적으로 통증이 생긴다면 담당의사와 상담바랍니다.
  • 아침에 일어났을때 입과 목이 건조해요

    1. 가습량이 부족하여 입안이 건조 할 수 있습니다. 가습레벨을 올려보세요.
    2. 수면 중 입을 벌리고 구강호흡을 할 경우 입과 목이 건조 할 수 있어요, 수면 중 최대한 코로 호흡을 하시고 입벌림방지 테이프, 턱끈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 튜브에 물방울이 많이 맺혀 숨쉴때 코에 물이 들어가요

    튜브와 마스크에서 물방울이 맺히거나 물이 차는 현상은 계절적인 원인이 있을 수 있는 결로현상으로 여름에는 주위 환경이 조금 더 습하기때문에 가습레벨을 1~2단계 낮춰서 사용해주시고 겨울에는 더 건조하기때문에 가습레벨을 조금 더 올려서 사용하셔야 기도가 건조해지지않아 좀 더 편안하게 양압기를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열선튜브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가습온도를 자동으로 설정하여 사용하시면 물방울도 생기지 않고 기기에서 자동으로 가습량을 맞춰줍니다.
  • 양압기 소모품 교체 주기가 궁금해요.

    소모품 교체 주기는 개인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1. 마스크
    1) 헤드기어 스트랩의 탄력이 떨어져 길이를 자주 조절해야 할 때
    2) 마스크 쿠션을 세척했음에도 미끌거리거나 이물감이 느껴질 때
    3) 치료 중, 마스크 밀폐도가 떨어지고 공기 누출이 빈번히 발생 할 때
    4) 보통 1~2년 주기로 교체를 권장 드립니다.

    2. 호스 (튜브)
    1) 호스 사이를 확인하여 구멍이 생겨 누출이 발생하는 경우
    2) 보통 1~2년 주기로 교체를 권장 드립니다.

    3. 필터
    1) 필터를 육안으로 확인 했을 때 까맣게 변하는 경우
    2) 주변 환경에 따라 주기는 더 짧아집니다.
    3) 보통 2~3개월 주기로 교체를 권장 드립니다.

    4. 헤드기어 (머리끈)
    1) 헤드기어 스트랩의 탄력이 떨어진 경우
    2) 스트랩의 접착력이 떨어진 경우

    5. 물통
    1) 가습기 물통에 균열이 생긴 경우
    2) 가습기 물통 바닥 열판에 부식이 된 경우
  • 기기 소음이 심해요

    1. 기기를 평평한 곳에 위치 한 다음 기기본체->튜브->마스크 연결이 올바르게 되었는지 확인하세요.
    2. 마스크 착용을 헐겁게 한 경우 마스크에서 바람이 새어 소음이 크게 날 수 있어요. 마스크 머리끈을 좀 더 꽉 조여주세요.
    3. 기기가 작동할때 본체에서 웅~웅~ 소리가 크게 들린다면 세팅되어 있는 압력이 높아 기기에서 더 많은 공기를 빨아당기기위해 모터돌아가는 소리가 더 커질 수 있어요.
    4. 위 해당사항이 없는대도 기기본체에 지속적으로 소음이 크게 난다면 고객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전원이 켜지지 않아요!

    1. 기기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 경우 첫번째로 양압기 뒷면에 꽂혀 있는 전원 케이블이 제대로 연결되어있는지 확인하시고 케이블연결을 깊숙히 끝까지 결합해 주세요.
    2. 전원 어댑터에 녹색불이 들어와있는지 확인하시고 어댑터와 전원 케이블을 재결합해주세요. 만약 전원어댑터에 녹색불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전원케이블을 다른 콘센트에 꽂아서
    확인 한 후 그래도 불인 안들어 온다면 전원어댑터 불량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기기 작동시 디스플레이 화면 및 사용버튼 불빛이 꺼지는 현상은 수면 시 어두운 공간에서 작은 불빛이라도 생기면 수면에 방해하기 때문에 일정 시간이 지나면 디스플레이 화면과 버튼 불빛이 자동으로 꺼지는 정상적인 동작입니다.
  • 양압기 A/S를 받고 싶어요

    기기가 소리가 나거나 작동이 안되는 경우 원인을 파악하기 위하여 해당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는 동영상을 찍어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신속하게 안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개명했는데 이름을 변경할 수 있나요?

    고객센터 1670-3171 으로 연락주시면 개명이름으로 변경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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